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원격교육론 별점 ★★★★★  
 

등록일

2023.12.22 조회수 50  

 

원격교육론 26차시를 수강하고, 아래의 학습목표대로 이해하고 습득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용어와 친절하신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원격교육의 발전 방향으로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문화적, 언어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콘텐츠 및 학습 경험을 개발해야 하며, 여러가지 발전 방향들을 통해 원격교육은 보다 효과적이고 포괄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원격교육론의 학습 목표를 다시 기억하며 깊이있게 공부해보겠습니다.

1. 전통적인 교육과 원격교육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원격교육체제의 구성요소를 열거할 수 있다.

2. 원격교육의 성장에 기여한 요인들을 열거하고, 평생교육이 원격교육에 미친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3. 원격교육 매체와 기술의 유형별 특징을 설명하고, 교수-학습 방법별 개념과 특성을 나열할 수 있다.

4. 원격교육의 설계, 개발, 적용, 평가 등 전 과정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실제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5. 우리나라의 법규로 원격교육을 허용하는 범위를 파악하고, 원격교육/이러닝 관련 업무에 관해 설명할 수 있다.

6. 원격교육의 실제를 통해 원격교육에서 평생교육을 확장·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7. 원격교육의 발전 이슈를 살펴보고, 원격교육기관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원격교육과 교육공학적 미래 관계성에 대하여 논의할 수 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