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원격교육론 별점 ★★★★★  
 

등록일

2014.04.09 조회수 832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지인의 소개로 8과목을 수업을 신청하고 이수하였습니다. 저도 다른 분들과 다를 바 없이 직장을 다니면서 수강하였으며 몇 가지 수강후기를 통해 현재 수업을 들으시거나 들으실 예정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처음 학습상담 시 전체적으로 필요한 과목과 이수방법 및 실습에 대해 전체적으로 소개를 받았으며 6과목을 먼저 신청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상담사분은 수업의 난이도와 정보 및 개개인이 필요한 것을 추천해주시기 때문에 과목을 선정하실 때 자신이 원하는 과목보다는 학습상담사의 의견을 위주로 수업을 선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강신청 기간이 넉넉하다고 하여 늦게 신청하고 계시다가는 다른 분들이 먼저 선점하여 원하는 수업을 못들을 수도 있으니 학기 때마다 미리 수업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수한 수업 중 기억에 남는 것을 몇 개 꼽자면 원격교육론(심현애)의 경우 아주 내용이 쉽고 이해하기 편합니다. 대부분 배포 받은 책의 내용과 거의 유사한 수준으로 수업이 진행됨으로 혹시나 시간이 여의치 않아 영상을 스킵하셨을 경우 시험공부는 책만으로도 가능합니다. 또한 강의 마지막에 진행되는 퀴즈형식의 문제들이 시험에 출제되는 경향이 있었으니 시험 준비 하실 때는 영상 마지막의 퀴즈를 통해 포인트를 짚으시고 책은 이해만 한 상태에서 오픈북으로 시험에 임하시면 될듯합니다.
성인학습 및 상담(김재현)의 경우 원격교육론과 같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이해만 하고 있으면 시험은 오픈북으로 충분히 보완 할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방법론(김종론)의 경우 틈틈이 진행되는 교수님만의 특이한 수업방법이 수업을 지속적으로 수강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위와 반대로 틈틈이 지속적으로 이해하고 교재까지 습득한 상태를 유지해야하는 과목도 있습니다. 교육사회학(김정대)의 경우 다소 철학적인 주제와 이론들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됨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교수님의 예시를 통해 적절히 필기하시면서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몇몇 분이 지적하신 교수님(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의 목소리와 말투의 문제는 저도 굉장히 수업에 집중하기 힘들었으나 중반이상 수업이 진행되면 익숙해지니 너무 걱정하시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저는 모든 과목을 지정된 날짜에 수강하였으며 만약 시간이 여의치 않았을 때는 일단 영상은 스킵해 놓고 나중에 다시 시간이 날 때 다시 들었습니다. 과제나 토론은 빨리 내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전체적으로 읽어보고 제가 따로 자료를 찾거나 논문이나 기사를 습득하여 작성해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400자 이상 혹은 몇 장 이상과 요구조건들은 필히 한글파일에서 문서분량을 확인하여 제출하였습니다.(몇몇 분들의 경우 쓰고 싶은 만큼만 쓰시는 경우 성의의 문제에서 일단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수업은 학부에서 진행되는 교양수업의 느낌이 강하였으며 틈틈이 과제나 토론 퀴즈가 진행됨으로 천천히 그리고 지속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음으로 자격증 따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두서없이 제가 생각하는 노하우와 수업의 느낌을 적어보았으며 평생교육사 준비하시는 분들은 작은 것 하나라도 모르겠으면 꼭 상담사분께 상담하시고(매우 적극적으로 하나하나 성심성의껏 알려주십니다.)힘내서 수업 열심히 들으시고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전문학사
학사학위 교양과목 기타

최종학력

고졸 전문대졸 대졸이상 대학중퇴 기타
개인정보활용 동의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