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인적자원개발론 별점 ★★★★★  
 

등록일

2018.01.17 조회수 421  

 

막연하게 느끼던 hrd에 대한 개념과 인적자원을 어떻게 적용하여, 나와 기관, 또는 직장에서 활용이 되어질 수 있을지, 인적자원개발론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평생학습기관인 직업훈련기관에 근무하여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평생교육사 자격증이 있는것을 알게되어 뒤늦게나마, 서울 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하여 1년간 평생교육사 과목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10월에 시작한 강의를 평생교육 실습을 포함하여 다음해 10월까지 수강하였으며, 작년 12월에 자격증 발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훈련기관에서 근무를 하며 진행을 한 터라 때론 수업이 버겁게 느껴지기도 하고, 과제가 어려워서 임박해서 제출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점차 중간고사보다는 기말고사가, 처음 들은 과목 보다는 뒤늦게 들은 과목들이 수월하게 다가왔습니다. 다른 과정과는 다르게 평균 80점을 넘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지만, 그래서인지 더욱 노력하게 되었으며 배우는 과정을 통하여, 현장에서 실무를 하는데 너무나 부족하였구나~ 왜 이론의 정립과 교육이 필요한지 더욱 절실히 느끼게 되었던 기간이었습니다.

평생교육 관련 과목을 수강하며 실제 프로그램을 기획할때는 어떠한 점을 유념해야하는지, 교육전에도 분명 했던 업무인데도 불구하고 개념이 있으니 업무에 도움이 되는 점은 크게 얻은 점입니다. 자격증의 취득까지 세세한 부분의 도움이 필요해 전화를 자주 드렸지만 매번 상냥하게 응대해주시고, 오프라인 강좌에서도 친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평생교육사2급 취득으로 더욱 자신있는 업무 처리와 만족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도전하는 것은 힘들지만 그 열매는 매우 값지다는 것을 느끼며, 다시 한번 사회복지사로의 도전을 꿈꾸고 있습니다. 평생교육, 직업, 복지는 멀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사회복지실습 과목의 개설을 축하드립니다.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여러분들도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하여 꼭 원하는 성취와 기쁨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