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장애인복지론 별점 ★★★★★  
 

등록일

2019.10.16 조회수 177  

 

장애인 복지론.. 내게는 가깝기도 하고 멀기도 한 과목이다.
내 주변의 지인중에는 몸이 불편한 분이 계시지는 않아서 그리 몸에 와닿는 강의는 아니었다. 하지만 내가 일하는 소속기관은 여성가족부 산하 건강가정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이다.
다문화 건강가정이란 단어는 장애인이라는 의미가 너무 가깝고 비슷한 부분이 많았고 출근하면서 만나는 다문화 가정의 엄마들과 이야기 하는 기회는 내게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기회가 되었다. 장애란 아픈부분도 있지만 틀리거나 나쁜것은 아니다. 단지 몸이나 마음이 불편한 건강하지 못한 가정이나 다른문화를 접하고 살아가는 다문화 가정의 사람들과 비슷한 것 같다.
한국어가 서툴지만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은 보면서 얼마전 직무 연수 과정으로 장애인/성 인식개선 강의를 들으면서 장애인이라고 지징하는 분의 강의를 들으면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없어지는 과정으로 장애인 복지론 수업은 내게 친숙하게 다가왔다. 강의 내용도 재미 있었고 과제도 어렵지 않았다. 글을 써 나가고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나아ㅢ 편견등이 개선되면서 장애인을 안스럽게 불쌍하게 바라보던 시선도 이제는 평범한 모두 같은 사람으로 보는 모습이 되었다.
사회복지수업을 들으면서 내가 건강함에 감사하고 내가족의 건강함에 행복할 수 있음에 감사함을 배우는 강의 였다 일하면서 레포트와 시험이 부담스럽고 휴가시즌의 실험을 치루어야하는 것이 부담이 되기도 했지만 해보자는 마음이 강의를 마무리 하게 도움이 된것 같다. 강의완료를 챙겨주는 문자도 오지 않으니 이제는 허전함을 느끼면서 또다른 배움을 찾게 되는 나의 모습에 더욱 발전 가능함을 스스로에게 응원하게 된다. 교육원의 좋은 강의를 듣고 주변 사람들에게 홍보하기도 하면서 실습을 잘 마무리하기를 바래본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