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노인복지론 별점 ★★★★★  
 

등록일

2019.10.16 조회수 312  

 

노인 복지론 제목에서 느껴지는 노인 문제는 내 부모님의 현실과 사회적 관계를 나타내는 과목이어서 들으면서 시어머님의 행동과 말씀에서 서운함을 느끼고 속상할 때가 종종 있었던 나의 감정을 녹여주는 과목이었다.
강의를 들으면서 사회적 관계가 좁아지고 몸이 아픈곳이 많아지면서 느껴지는 자존감이 낮아지는 소외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들이 이해가 가면서 시댁의 상황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서 투덜거릴때마다 친정 엄마가 내게 나이들면 걱정도 많아지고 시야가 좁아지고 서럽다면서 부모님을 안스럽게 생각하면 좀더 마음이 편해질거라는 말씀이 떠오르곤 했다.
강의내용 하나하나가 철없고 무식하고 용감한 나에게 부모님의 나이들어가는 과정을 이해시키고 의지력이 약해지면서 부탁말씀이 많아지는 행동들이 설득력있게 다가온 학문 노인복지론 점점 의지하는 부분이 많아지고 아이같아지는 부모님의 상황이이해가는 과목이었다. 강사님의 강의도 듣기 좋았고 레포트의 준비도 수월하였으며 과목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생기니 부담감도 없어지고 재미있어서 더욱 집중 할 수 있는 과목이었다. 노인 복지학의 수업을 들으면서 유아교육 전공을 살려서 노인 유치원이라하는 활동에 참여하여 책읽기의 즐거움과 내가 배운 종이접기, 리본 만들기, 미술심리치료 활동 등을 수업에 접목시켜서 다양한 활동을 어른신들과 함께 하며 나의 지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원예 치료 수업을 들으면서 원예활동을 배워가고 있다.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짜투리 남는 시간을 배움의 시간으로 이어나가면서 즐겁게 배울수 있게 도움을 주신 교수님과 교육원에 감사드린다. 이제 사회복지사 과정도 끝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또다른 배움의 시간을 마무리하면서 더 단단하고 알찬 활동을 위하여 계속 배우는 자세를 이어가고 싶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