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사회복지실천론 별점 ★★★★★  
 

등록일

2019.10.23 조회수 403  

 

사회복지사로의 진로를 선택했을 때 넘치는 정보로 어느 사이트를 선택해야 할지를 몰라서 정말 여기저기 신청하여 상담을 많이 받아보았었습니다. 그러다가 서울 사이버평생교육원을 조회해보고과목 안내부터 교육과정,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하기 위한 모든 것이 체계적이고 쉽게 안내되었고 그 안내를 믿고,덤으로 1학기 수료시 5만원 상품권도 받는다니 망설임 없이 할부로 부담없이 신청하였습니다.
오랜 동안 안하던 학습이어서 처음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필요해서 적응이 바로 되지는 않았습니다. 일정에 맞추어 강의를 들어야 하고 중간 중간 퀴즈도 풀어야 하고,중간고사도 치러야 하고,모든걸 진행하면서 정말 놀라울 정도로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 버렸습니다.

일정에 맞추어 자동으로 문자 알림 서비스로 진도 시작되었음을 알려주고 기한이 얼마 안남았음을 경고도 해주고,혼자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개인 관리를 받는듯한 기분이었습니다. 프로그램대로 따라하고 꼼꼼히 익히다 보니 사회복지사가 알아야할 행정론,실천론,노인복지론,아동복지론,조사론,정책론,실천기술론,개론, 어느 한부분 부족함 없이 내가 학습을 해내고 있다는 것에 놀랍기까지 했습니다.

많은 과목이었지만 많게 느껴지지 않았고 학습 단원마다 쉽게 강의로 풀어주어 이해도 잘되고 기억도 잘되었습니다. 중간고사가 쉽지는 않았으나 목차위주로 정리를 해두어서 나름 열심히 잘치렀습니다.

복지혜택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개인별 맞는 복지혜택을 주는것이 막연하게만 느껴지며 시작했는데 어느덧 어떤 부분을 주의해야 하는지 어떤 부분을 익혀야 하는지 어떤 지식을 습득해야 하는지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 다 방면으로 이미 마음만은 유능한 사회복지사가 된것만 같습니다.

남은 학습도 프로그램 대로만 잘 따라가면서 사회복지사 2급은 습득할 자신이 있습니다.
막연한 시작에 방향을 정해주고 이끌어 주는 프로그램에 감사하고,주말에도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전화하면 받아주시며 도움주시는 상담선생님도 감사하고,원격프로그램으로 인터넷상의 문제를 바로바로 해결해 주셔서 또한 감사합니다.덕분에 재미있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능하고 진실된 사회복지사가 되어 보답하겠습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