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보육학개론 별점 ★★★★★  
 

등록일

2019.10.23 조회수 265  

 


보육교사 과정을 이수중에 있는 학생겸 주부겸 초보선생님 입니다.^^

보육교사 과정은 대학교 다닐때부터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실습기간도 부담스럽고
이런저런 핑계로 미루다가 졸업 후 전공분야로 취업하며 잊혀져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올해 초 둘째 아이가 어린이집에 입소하게 되면서 정말 오랜만에 오롯이'나' 혼자만을 위한 시간이 생기게 되었고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오래전에 접어두었던 보육교사가 불현듯 떠올랐습니다. 아이들이 유치원, 어린이집에 다녀오는 사이 공부를 하고 나중에 또 그 시간을 활용해 보조교사부터 시작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 싶어서였지요.

인터넷을 통해 교육원을 알아보다가 제일 처음 상담 받았던 곳이 바로 여기 서사평이었는데요,
그 뒤로 두 군데 정도 더 상담을 받았지만 상담사분, 전체적인 비용, 대면수업에 출석해야 하므로 집에서 교육원까지의 거리 등등 고민해보고 비교해본 결과 서사평이 제일 저에게 맞겠구나 하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공부를 시작하면서, 특히 보육학개론을 수강하면서 예전에 대학교때 공부했던 교육학과 많이 겹치는 부분들이 있어 공부하면서 더 편안하고 유익하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비슷한듯 하면서 좀 더 영유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내용들을 공부하며 지금 열심히 육아중인! 7살, 4살 아이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도 많이 얻을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또한 아이를 키우며 '얘는 도대체 왜 이런거지?'라고 느꼈던 순간순간들의 의심과 걱정을 말끔히 해결 해 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우리 아이가 잘 자라고 있구나 라는 확신과 안도감이 생겼고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아이를 조금 더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두번째 학기에 실습을 마치고 이제 자격증 취득까지 한 학기 앞두고 있습니다. 실습을 하면서 많은 것들을 느끼게 되었고 내가 또 다른 일을 할 수 있구나 하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최근에는 실습경험을 바탕으로 파트이긴 하지만 보육교사 자격증이 필요치 않는 기관에서 보조교사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순간순간 아이들의 돌발행동에 놀라기도 하고 갑작스러운 애정표현에 한없이 사랑스럽기도 하고 그렇게 바쁘게 보내고 나면 몸은 힘들지만 보람되고 나도 무언가를 다시 할 수 있구나 새삼스레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또 힘들지만 오후시간을 내 아이들과 보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안밖으로 열심을 다하며 생활하는 요즘입니다.

다음학기까지 이수하고 나면 정식으로 어린이집에 취업을 하려고 합니다!
결혼, 육아로 가정에서만 몇년을 보내고 있던 제게 서사평을 만나게 된 인연은 '저'를 다시 찾을 수 있었던 인생에 전환점, 터닝포인트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남은기간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