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아동복지론 별점 ★★★★★  
 

등록일

2019.10.23 조회수 585  

 

처음 이곳 서사평에서 학습을 시작하게된 계기는 친구의 추천이었습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일자리를 갖는게 쉽지 않았고 또 결혼해서 타지에 오다보니 원래 하던 일은 할 수 없는 상황에서 고민하던 차에 친구가 자기도 이곳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고 하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도 다른 곳을 비교해 보았으나 서사평만큼 저렴하면서 학습환경이 정리가 잘 된 곳이 제 기준에는 없기도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 기관인 점도 한 몫을 하였구요, 방송통신대학에서도 학습해본 경험이 있는데 아무래도 아이를 키우고 가정생활을 하면서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질 않겠더라구요, 물론 시간도 오래걸리고 비용도 많이 들구요. 지금 2학기째 수강하는 중인데 탁월한 선택을 했다고 만족하며 수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보통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남는 오전시간을 활용하여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스스로 하루에 정해진 수업량을 들으면 교안을 훑어보거나 도서관에서 관련 서적을 읽기도 합니다. 특히 과제를 할 때는 두어군데의 도서관을 돌아가면서 유익한 자료를 찾아보기도 합니다. 이해가 안갔던 부분은 한번 더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아무래도 사회복지사 공부를 하고 있다보니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분들에게 관심이 많이 가게되더라구요. 그 분들을 보며 저도 좋은 사회복지사가 될 수 있도록 다짐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아이를 키우다보니 아동복지쪽으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가 꿈이었습니다. 사회복지사 공부를 하면서 사회복지 뿐만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전문적인 지식을 알게 되어서 실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아동 뿐만 아니라 장애인, 노인, 가족복지에도 많은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평소에 무관심했던 인간의 심리발달에 대해 알게되면서 제 스스로가 더 많은 생각을 하고 타인을 대할 때 이전보다 더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관심이 많은 수업이라 더 애착이가고 다른 과목보다 더 열심히 하려고 한 것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무것도 몰랐던 상태에서 막연하게 아동복지관련 사회복지사가 되고싶다는 목표였으나 수업을 들은 후 어떤 방향을 가지고 어떻게 아동복지를 실천할지 계획을 세우게 되게되고 아직 사회복지사가 되지 않았으나 지금 나의 아이 외에도 다른 아동들에게도 어떤 어른이 되어야 할지 다짐하게 되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수업 이수 내내 집중할 수 있었고 좋은 강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