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영유아교수방법론 별점 ★★★★★  
 

등록일

2019.10.28 조회수 370  

 

누군가에게는 일상이 또 누군가에겐 꿈이고 도전이다!

내년이면 마흔이 되는 한 아이의 엄마, 한 남자의 아내가 이제 11월이면 순수한 아이들의 어린이집 선생님이 됩니다. 새로운 출발선에 설 수 있도록 여기까지 함께 도와주신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에 감사드립니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전혀 경험해보지 못했던 일에 도전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결정이었습니다. 지금까지의 나, 현재의 나, 미래의 나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보육교사’라는 직업에 감히 도전하기로 하였고 그 많고 많은 교육원 중에서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과 인연이 닿아 지금 이렇게 후기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교육원과의 인연은 첫 상담부터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다른 교육원과는 다르게 대면수업을 여러 학교를 돌아다니지 않고 모두 교육원 안에서 과목 일정에 따라 진행할 수 있었다는 점, 실습센터가 있어 보육실습도 교육원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었다는 점, 여러 번 수업 참석에도 멀지 않았던 교육원 위치, 이 점들이 제가 일차적으로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였습니다.
학기 중에는 온라인 강의에서 뵈었던, 그리고 오프라인에서 뵈었던 교수님들께 많이 배웠고 또 많이 느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듣다 보면 누구나 한번은 느꼈을 마음, ‘내가 과연 잘 선택한걸까? 내가 잘 하고 있는것일까?’ 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게 되었는데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을 대면수업 시 교수님들께 듣기도 했습니다. “미래는 기술이 발달하여 초,중,고 모두 인공지능으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겠지만 영유아들의 교육은 보육교사만이 할 수 있다”
이론 강의를 들으면서 또 생생한 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는 한 인간으로서, 한 엄마로서, 예비 보육교사로서 뭉클한 마음에 눈물도 많이 훔쳤지만 그 마음과 함께 제 안에서는 자부심과 열정도 타올랐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아도 모든 것이 원활하게 돌아가려면 세 박자가 잘 맞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적절한 시기, 공부하기 좋은 교육원 선택, 그리고 하고자 하는 내 마음, 저는 그 세 박자가 잘 맞아 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강의더라도 늦은 나이 공부를 한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한 분 한 분 100% 학습자 편에서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교수님들, 학습자에게 맞는 체계적인 학습 설계부터 학기 중 진행되는 시험, 퀴즈, 토론, 실습지도까지 친절하게 논의해주시고 함께 해주신 교육원 선생님들의 수고와 감사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혼자 싸워야 하는, 혼자서 공부해야 하는 외로움이나 어려움이 느껴질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주저하지 않고 시작하셨으면 합니다. 결코 혼자하는게 아니랍니다.
준비하는 자에게 기회가 온다고 하죠, 그 기회는 우리가 지금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근사할지도 모릅니다. 그 기회를 꼭 잡으셨으면 합니다.
저도 아직은 예비보육교사이지만 진정한 보육교사가 되는 기회를 잡기 위해 교육원에서 배웠던 것을 바탕으로 더 더 노력하려고 합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