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평생교육실습 별점 ★★★★★  
 

등록일

2019.10.31 조회수 6,925  

 



**제목 : 회색빛 노후를 황금빛 미래로 만들기**

*방황/무엇을 할 것인가?*
누구에게나 살아가면서 퇴직이라는 불청객이 찾아오게 마련입니다.
퇴직은 마냥 나 이외의 다른 사람 일인양 방심하고 있던 저에게 예기치 못했던 퇴직통보(금년2월28일부)를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세상이 미웠고 그리고 저자신이 미웠습니다. 그러나 마냥 누구를 원망할 시간이 있으면 차라리 그 시간에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고민해 보자는 생각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게 되었습니다. 내나이 만 60세 이지만 아직 충분히 일을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요즘 뜨는 직업은?" "시니어 일자리" "연령 제한이 없는 평생직업은?" 등을 검색하다가 갑자기 "평생교육사"가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육분야는 제가 과거에 강의경험과 기획경험이 많이 있었고 최근 직장에서도 각종 교육을 담당하였던 터라 더욱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과 첫만남*
드디어 퇴직후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던 3월 중순에 평생교육사는 어디에서 어떻게 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지 검색하게 되었고 여러 사이버 교육원중에서 평이 괜찮았던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에 직접 전화를 해서 학습설계 컨설팅을 받게 되었는데 그 당시 학습플래너께서 너무도 친절하게 안내를 해 주셔서 단번에 여기에서 시작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 뒤돌아 보면 1학기 4차 학습과정으로 퇴직후 채 한달이 되기전인 3월27일 부터 강의를 듣기로 하는 굉장히 빠른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과의 만남은 새로운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이 좋은 점*
첫째,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의 수강료가 타 기관보다 싼 것이 빠른 결정을 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둘째, 현재 제가 모기관에서 평생교육실습을 진행중에 있는데 우리 교육원의 교안 내용이 매우 알차고, 실습일지 양식도 체계적으로 되어 있어서 실습을 용이하게 잘 하고 있으며, 같이 실습을 하고있는 타 사이버교육원 교육생도 부러워했습니다.
셋째, 열린 학습환경으로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100% 온라인학습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을 통한 수강도 가능해서 교육기간중에 해외여행을 갔다 온적도 있었습니다.
넷째, 학습플래너께서 마치 가족처럼 매주 새로운 강의가 시작될때마다 문자연락을 주시고 차시별 수강시간이 임박했을 때 추가적으로 안내메세지를 알려줘서 전반기 여섯과목을 한번도 누락되지 않고 제시간에 수강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학습방법 소개*
강의 수강시 끝부분에 퀴즈를 통해서 핵심 개념을 재정립할 수 있었고, 그리고 이어서 강의 요약정리를 통해서 전체적으로 다시한번 복습하는 효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준비는 먼저 교안과 워크북 내용을 출력하여 활용하면서 수강시 중요내용을 형광펜으로 표식하였고 특히 차시별로 어떤 내용이 있는지 색인표시를 함으로써 평가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부담이 되는 과제물 작성과 토론에 대해서는 충분한 기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도서관에서 관련 서적을 빌려서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진행중에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일과중에는 바로 전화를 해서 해소하였고, 휴무간에는 홈페이지 질문/답변란에 게재를 통해 해결하였습니다.

*앞으로의 꿈*
현대인은 학교교육만으로 충족되지 못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100세 시대에 걸맞게 교육프로그램은 계속 개발되어야 하며, 이러한 평생교육을 통해 자아실현을 달성하고 행복감을 느끼게 될
것 입니다. 평생교육사는 이러한 시대적 / 환경적 특성에 부합된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한 업무입니다. 앞으로의 시대는 협업과 상생의 시대가 될 것 입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위에서 말씀드린 개념에 입각해서 지역주민들의 교육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함으로서 주민의 행복을 증진하고 나아가 지역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