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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아동복지론 별점 ★☆☆☆☆  
 

등록일

2014.12.04 조회수 719  
1. 조교가 '정책'의 개념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어떤 것은 정책대상이 되고 어떤 것은 정책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근거없는 주장을 평가란에 입력하는 등 무지한 행태에 기분이 정말 나빴습니다.
저는 행정학 전공자로 행정학에는 정책학이 필수과목입니다. 아동복지론의 정책은 행정학이나
정치학에서 나온 정책론을 따르고 있는데, 정책이란 사회문제에 대한 바람직한 해결을 바라는
모든 것이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소망성과 실현가능성이 정책채택의 기준이 됩니다. 실제 정책
과정은 의제설정에서 부터 정책분석을 거쳐 정책결정으로 대안이 선택된 것을 우리는 정책이라
고 말을 합니다. 조교가 아동복지론을 공부하면서 전문가에게 오히려 정책에 대해 이러쿵저러
쿵 말을 하고 또 실제 평가를 한다면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점 시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토론방의 목적은 수강생의 자유로운 사고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의견과 주장을 펼치는 곳입니
다. 수강생으로서 모든 법률지식을 분석해서 변호사처럼 주장과 근거를 펼치며 글을 쓰기를
요구한다는 것은 토론방의 취지에 반하고 보통의 평범한 수강생에게 바랄 수 없는 내용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행정학뿐만 아니라 공법 등 다양한 법을 공부한 사람으로서 배우는 학생에게
교수가 내야 할 논문수준의 주장과 근거를 바란다면, 수강생의 글을 바탕으로 조교 자신이
공부하고 배우기 위한 목적으로 밖에 생각할 수 없습니다. 배우는 자와 가르치는 자가 뒤바뀐
개념 없는 생각을 가지시면 절대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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