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

  • ☎ 수강신청 문의

    1522-3022

  • ☎ 학습장애 문의

    02-866-0915

  • 월~금 : 09:30 ~ 18:30

    점심시간 : 12:30 ~ 13:30

  • 입금계좌번호

    ☎ 입금문의

    02-866-0915

    기업은행 예금주 (주)올티칭

    541-053771-01-010

    국민은행 예금주 (주)올티칭

    421701-04-218634

    신한은행 예금주 (주)올티칭

    100-033-924702

    하나은행 예금주 (주)올티칭

    428-910031-18904

Home > 수강신청 > 전체과목 안내
[2024년 1학기 8차] 광고학
강의교수 곽미애(개발교수) 교수소개 학점 3 학점
수강료 150,000 정원 40
학습기간 2024/05/17 ~ 2024/08/29 (15주)
학사 교양, e-비즈니스학 전공, 경영학 전공, 광고학 전공, 시각디자인학 전공
전문학사 교양, 광고디자인 전공, 마케팅정보 전공, 시각디자인 전공
과목개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본 이론을 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행 전략으로의 광고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과 사례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운다. 구체적으로 광고의 기능, 역사, 광고 기획 및 제장 과정, 광고 관리와 효과 등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을 알아보며,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현상을 이론과 실무적인 관점에서 포괄적으로 고찰한다. 또한 국내외 광고 산업의 현황을 비교 고찰하며, 광고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이론적, 실무적인 지식 및 절차들을 학습한다. 아울러 효과적인 광고권리와 관련된 여러 가지 주제, 이를테면 광고 크리에이티브, 광고예산, 광고스케줄링, 광고효과 등을 다룬다.
학습목표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대표 유형인 광고의 정의와 역할, 종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광고산업의 전반적인 구조와 광고회사의 업무에 대해 이해하고 각각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제시할 수 있다.
3. 광고의 전략 및 광고 이외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파악하여 광고기획 시 적용할 수 있다.
4. 광고목표와 광고예산에 대한 이해를 통해 광고기획 시 이론적 기반으로 활용할 수 있다.
5. 광고 콘셉트,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이해하여 광고 크리에이티브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6. 광고매체 유형별 특징과 광고제작 과정을 파악하고, 전략적 매체계획(광고 스케줄링)을 수립할 수 있다.
7. 광고효과의 특성과 종류를 파악하고, 광고목표에 적합한 광고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
8.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현상을 이론적 관점과 실무적 관점으로 고찰하여 소비자에게 성공적으로 도달하는 광고를 제작하는 데 반영할 수 있다.
강의방법
가상 스튜디오, 화면 속 화면(교수자 영상+강의 슬라이드), 디지털 판서
온라인 강의(온라인 강의 26차시 / 정기평가 2회)
교재/참고문헌
평가기준
출석 과제 토론 중간 기말 퀴즈
15점 15점 10점 25점 25점 10점
성적분포
90점 이상 : 20% / 80점 이상 ~ 90점 미만 : 40% / 70점 이상 ~ 80점 미만 : 25% / 70점 미만 : 15%
성적이의신청
이의신청 시작일 이의신청 종료일
- -
평가기간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2024.07.05 00:00
   ~ 2024.07.08 20:00
2024.08.23 00:00
   ~ 2024.08.26 2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