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자원봉사론 별점 ★★★★★  
 

등록일

2022.07.27 조회수 2,290  

 




세 아이를 키우면서 보육교사로 10년을 넘게 일하면서 관련자격증과 관련학위를 취득하기위해 나름 애쓰며 살아왔습니다. 다른 교육원도 많이 경험해봤는데 친절하신 학습관리자님 덕분인지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보다 즐겁게 한 학기를 마무리할 수 있었네요~
진짜 바쁘게 살아가고 있지만 일하면서 더욱 관련 공부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우연히 뒤늦게 해외 NGO 구호단체에서 일하게 되어 특별히 이번 과목이 여러모로 도움이 되었네요~
선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참 많고 도와주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어떻게서든지 작은 도움을 주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마음도 이곳 NGO에서 마주하다보니 더욱 전문가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앞서고 또 필요한 공부를 이렇게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좋았습니다.
세 아이를 키우면서 새로운 직업에 두려움도 많았지만 관련 지식을 습득함으로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되었고 자신감을 얻게 되는 좋은 교육과정이었습니다.

특히 사회에 많은 문제들을 주민들과 지역사회가 함께 시간과 노력을 들여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자원봉사가 필요함을 알게 되었고 특별히 자원봉사에 대한 의미와 선진국과 우리나라의 자원봉사에 대해 비교하며 더 나은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의미를 알게되고 자원봉사의 가치와 대상, 프로그램및 자원봉사자의 관리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네요~ 또 우리나라 자원봉사의 문제점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이도 많고 많이 바쁜데 낯선 일에 자신감이 없었는데, 공부로 자신감이 매우 향상되고 업무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궁금한게 많아서 여러 질문을 드려도 성실하게 답변을 주시고 도움을 주셔서 더욱 그렇게 느끼게 된 것 같습니다.

수업 전개에서 OX퀴즈로 먼저 수업 내용을 대충 파악하고 내용을 정리해 주셔서 먼저 내용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수업내용도 좋았습니다.
가끔 딴생각해서 귀에 안 들어 올 때는 다시 돌려보기도 하고 그런 부분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친구들이랑 공부하면 더 좋았겠지만 이렇게라도 관련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너무 좋네요~

중간고사 기말고사, 퀴즈는 생각보다 어렵게 나와서 당황하기도 했지만 또 점수는 그렇게 잘 나오지 못했지만 최선을 다한 점에 대해 스스로에게 많은 칭찬과 격려를 해 주었구요.

과정을 놓치지 않도록 중간 중간에 문자 알림을 잘 주셔서 도움이 되었어요.
바쁠 때는 급하게 수업을 듣기도 하였지만 틀어 놓고 있어도 관련 지식이 귀에 잘 들어와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 감사합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