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가족복지론 별점 ★★★★★  
 

등록일

2019.10.29 조회수 374  

 

사회복지공부를 시작하게된 계기는 아내가 직장생활을 하며 사회복지사2급을 준비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나도 지금 현재 상황에 정체하지 말고 새로운 도전을 해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내가 사회복지공부를 끝내고 실습을 시작하게 될무렵 저도 좀더 미래에대한 목표와 계획을 가지고 사회복지공부를 시작 하였습니다. 인터넷강의를 통해서 수업을 하는 모습을 보아왔기에 처음에는 편안마음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가족복지론을 통해서는 현대 가족의 개념과 이로인해 나타나는 여러가지 가족문제등을 알게 되며 주위의 가족들의 형태와 문제점들이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과제를 통해서 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에 대한 쟁점을 찾아보고 공부하며 쉽지만은 않은 공부라는걸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까지 마무리 되었을때는 아직 가야할 길이 멀지만 뿌뜻함이 밀려왔습니다. 이전에 저는 나와 가족 밖에 몰랐었다면 한학기 공부를 끝낸 지금은 주위와 사회에 관심을 더 많이 가진 저로 변화되었음을 느낌니다. 아직 사회복지사가 되기에는 많이 부족하고 공부하고 알아가야 할 것들이 많이 있음을 알지만 처음 도약하는 시점에 서있을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벅차기도 합니다. 몇년더 빨리 공부할걸~ 조금더 일찍 알아볼걸~ 이라는 후회도 이따금씩 밀려오기도 하지만 이제라도 알게되어 앞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회복지사를 꿈꿀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남은 공부를 이어갈까 합니다.
늦은 나이에 시작하시는 분들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모두들 힘내시고 앞으로 언제 어디가 될지 모르겠지만 서로에게 힘이되고 꿈이 되는 사회복지사가 되어 만나게 되면 좋겠습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