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노인복지론 별점 ★★★★★  
 

등록일

2019.10.30 조회수 347  

 

안녕하세요. 저는 52세 주부로서 부동산 중개업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사이버 평생교육원 덕분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수령 하였습니다.
평소 사람에 관련된 분야 및 정신건강에 관심이 많아 인간관계 및 심리학, 정신건강에 도움되는 책을 간간히 보곤 했었습니다.

현재 부동산 중개업을 하고 있는데, 5년전 갑작스런 남편의 뇌경색 진단으로 사회복지관련 분야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고, 아는 지인을 통해 일을 하면서 인터넷으로 수강하기에 최적인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을 알게 되어 사회복지사 공부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일을 하면서 수강하기엔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은 최적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강의를 들을수 있어 시간이 부족한 저같은 사람에겐 더없이 좋았습니다.
강의하시는 교수님도 열정적으로 쉽게 강의를 해 주시어 공부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시험칠때는 주말에 사무실 블라인더 모두 내리고 문 잠근 상태에서 초집중하며 시험을 보기도 했습니다. 시험을 치는 중간에 사무실 불켜져 있는것을 보고 외부 손님이 문을 두드려 조마조마한 적도 있었습니다만 지나고 나니 그것도 추억이 되네요.
노인복지론을 공부하면서 어르신들을 많이 이해하게 되었고 저또한 나이 들어가는 상태라 인간적으로 많은 공감이 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재 생활하는 환경이 너무나 물질만능에 치열한 경쟁을 하는 생활이라 정신이 건강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아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듭니다.

사회복지사 공부를 하면서 주변에 어려운 사람들이나 어르신들을 대하는 마음도 좀 더 따뜻한 시선으로 보게 되었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나아가려 합니다.

고령 사회를 살면서, 초고령 사회를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사회복지분야는 그 수요와 관심분야가 더 확대될 것이라 여겨지며, 그런 의미에서도 미리 준비를 하고 관심을 가진 것에 대해 스스로도 탁월한 선택을 했다고 여겨집니다.

*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의 좋은점 : 저렴한 학습비용에 알찬 강의내용, 무엇보다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들을수 있는 부분이 제일 좋았습니다. 현재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서 타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아니면 뭘 해야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막연하게 뭘 준비해야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지금도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 학습 노하우 : 정해진 기간내에 강의 내용 프린트 해서 열심히 듣고, 중요부분 형광펜으로 칠해가며, 특히 시험준비시 강의 목록을 잘 기록해서 참고 했습니다.

* 교육원의 학습을 통해 이루고 싶은 꿈 : 여건과 기회가 된다면 노인요양시설이나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을 좀더 편안하고 안락하게 따뜻한 마음으로 살펴 드리고 싶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이와 관련된 공부를 하여 앞으로 좀더 밝고 따뜻한 사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