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영유아발달 별점 ★★★★★  
 

등록일

2019.10.30 조회수 318  

 

아이들과 함께 하나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들을 먼저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러 과목의 강의를 들으면서 중요하지 않은 과목은 하나도 없었지만 특히 영유아발달에 대해서는 현장에 가기전에 반드시 숙지하고 가라고 하셨던 교수님 말씀이 생각납니다. 그래서 였는지 강의 듣는 내내 가장 열심히 적고 또 적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학기가 시작되어 수업이 시작되기전에 교안을 모두 다운받아 출력을 해서 책으로 만들어 수업준비를 했습니다. 강의만 듣는 것과 교안을 보면서 강의를 듣는 것은 마음가짐부터 많이 달라지는 것 같았고 교수님께서 교안에 없는 사례들을 말씀해주시면 적어가며 강의듣는게 재미있었습니다. 교안의 모든 내용이 알아가는 저에게 다 중요하지만 교수님께서 교안에 없는 내용을 말씀해주시면 그거야말로 값진 공부라는 생각으로 성실하게 강의를 들었고 문제없이 학기를 잘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해 많은 곳을 접해보시고 상담도 해보셨을테지만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은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곳입니다. 상담신청만 남겨도 바로 상담을 통해 학습자 설계까지 진행해주시고 학기가 시작되기 전, 학기 중, 학기가 끝날 때까지 메일로, 문자로 체계적으로 학습지원을 해주시기 때문에 저는 열심히 강의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문의사항에 대해서도 바로 교육원과 연락이 되고 처리해주신 부분에 대해서도 늘 감사했고
무엇보다 대면수업과 실습을 모두 교육원을 통해, 교육원에서 진행할 수 있어서 그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토론, 퀴즈, 시험, 과제까지 모두 잘하고 싶었기에 퀴즈와 시험은 물론 대학교때도 잘 가지 않던 도서관에 가서 관련 도서를 찾아 밤새 과제를 작성하는 등 이 공부를 자격증 취득으로만 생각하지 않고 진짜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3학기를 모두 마치고 자격증을 취득하여 학위를 취득하였고 이제 교수님들께 배운 것을 토대로 현장에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강의 중에 많이 나왔던 '로크'의 백지설에서 아이는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은 하얀 새 도화지 위와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런 아이들에게 교사는 부모님만큼이나 큰 의미가 있는 사람입니다. 이런 의미 있는 일을 한다는 이 자부심으로 영유아 한 명 한 명을 존중하며 영유아들에게 귀를 기울이며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공감해주는 보육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많이 배우고 또 배워야하겠지만 내가 열정을 가지고 공부했던 시간들이 헛되지 않도록 모든 순간순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제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지금 저처럼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도 계시고 아직 학기가 남은 학습자 분들도 계시고, 공부에 앞서 망설이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늘 응원합니다. 망설이시지 마시고 얼른 상담신청 남겨보세요! 그럼 문이 열릴꺼예요. 그게 시작이니까요.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