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아동생활지도(대면) 별점 ★★★★★  
 

등록일

2019.10.29 조회수 346  

 

우리가 살아나갈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생활속에 숨어있는 것들을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5월의 어느날 아동생활지도 대면수업이 있어서 서사평교육기관으로 아침부터 발걸음을 옮겼다.
내가 듣는 과목의 두번째 대면수업이라서 첫번째 보다는 그 아침이 더 여유로웠고, 이번에는 어떤 교수님을 만날지 궁금하기도 하였다. 사실은 처음보다는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발걸음을 옮겼을지 모른다. 수업이 시작되고 아동생활지도를 함께 공부하면서 나는 아 너무 가벼운 마음으로 왔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아동생활지도는 다른 어떤과목만큼 아니 보다 더 중요한 과목이었기 때문이다. 배우면 배울 수록 강의 시간이 흘러갈 수록 더 많은 자료들을 내 머릿속에 담아야 했으며 여러 정보들을 내 귀에 담아야 했다.

우선 이렇게 생각한 이유는 원 안에서의 기본생활에 대하여 배우기 때문이다. 대면수업 전까지 동영상강의도 많이 보고 갔지만 그냥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것 같다. 그때문에 대면수업을 들으며 사실 반성하는 계기도 되었다. 기본생활지도는 식습관, 배변활동, 수면습관, 안전등 정말 우리가 삶을 살아나갈 때 가장 중요한 요소들로 구성이되어있었고, 너무나도 당연해서 지나칠 뻔 한 사항들이었다. 우리의 삶의 질이 높아지기 위해서는 위 같은 요소들이 정말 적절하게 구성되어야 한다. 또한 내가 가장 유심히 보았던 것은 안전에 관한 것이었다. 생활속에서 , 놀이하는 시간속에서 교통안전등 중요한 것들의 내용을 배우면서 다시한번 중요성을 상기하게 되었다.

그리고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모든 유아는 일반적이고 공통적인 생활지도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이게 맞으니까 이렇게 해 ! 가 아닌 동일한 문제와 상황속이지만 유아의 특성에 맞게 올바른 지도를 해야한다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유아들의 기본생활습관을 안전하고 올바르게 지도할 수 있는지 영상과 여러자료를 그리고 교수님의 사례를 통하여 이야기 해주셔서 정말 좋았던 것 같다. 특히! 열정이 가득했던 교수님을 만나서 여러 사례를 들을 수 있었다 .

단순히 보육교사로서 아이들을 돌본다고 하지만 어떻게 해햐 올바른 교육을,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지 공부할 수 있어서 유익하고 즐거운 과목이었고, 열정넘치는 강의과 여러 정보가 있는 교재로 나의 미래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다. 나는 보육과정의 과정을 바탕으로 더 나은 '나'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고, 아이들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교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좋은 강의 과정 과목 감사합니다 !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