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영유아발달 별점 ★★★★★  
 

등록일

2019.10.31 조회수 634  

 

대학원까지 졸업한 저는 실상 무엇을 준비하여 세상에 나가 직장을 갖고 또 어떠한 비전을 가지고 살아야 할지 너무 막막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생각하던 중 우연히 서울 사이버 평생교육원을 알게 되면서 제 삶의 인생이 변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지만, 정작 무엇을 위해 공부하고 준비하며 인생을 재미있게 살 수있을지 몰랐던 제게 보육교사라는 소망을 갖게 된 곳도 이 곳이었습니다. 한참,,, 생각하다가 보육교사로 진로를 바꾸게 되었고, 이전에 공부한 것과는 전혀 생소하고 다른 분야로 어렵고 힘들게 느껴졌지만, 서울 사이버 평생 교육원의 선생님들과 또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공부하는 것이 너무 재밌고 신나기만 했네요.

결혼을 하지 않은 상태이고 더 많은 것을 접해볼 수 있겠다 생각하였던 것이 점점 더 실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에 대해 전~혀 모르는 제가 영유아 발달이라는 과목을 들으면서 보다 아이들의 발달과 그 성장과정을 배우는 과정들은 신세계였습니다.

특히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의 좋았던 것은, 첫째 과목에 해당하는 영상 강의에 대한 안내와 또한 지속적인 날짜와 시간 안내, 그리고 섬세하게 챙겨주는 배려심이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정말 역시 서비스다운 정신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에 다른 평생교육원도 진행해 보았지만 솔직히 결제만 하고 시간이 없어 듣지 못하고 시간을 흘러보내 수업일정을 많이 놀쳤던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그러한 부분을 보완하여 주어서 참 좋았습니다. 학습자들의 바쁘고 정신없는 상황을 배려해 주신 것 너무 감사드립니다.

두번째는 교육원 안에 대면교육을 통해서 보다 실질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줌으로 편리성과 다양한 교수진들의 배치가 장점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일하시는 교수님들을 청빙해 주셔서 머리로만이 아닌 실질적인 교육현장의 삶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특히 대면교육을 통해 만난 교수님들이 해주시는 말씀들은 실제적으로 매우 마음에 와닿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언어지도와 놀이지도 교수님들은 저희들이 실 상황에서 대처해 나가야 할 부분들에 대해 말씀해 주셨는데 그러한 말씀들이 새록새록했지만, 그래도 마음에 깊은 깨달음이 전해졌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현장감있는 교수님들의 배치는 살아있는 교육을 배우는 좋은 경험이었고 기회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서울사이버 평생교육원은, 학습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본인의 노력만 있다면 다양한 기회와 공부를 접할 수 있는 곳입니다. 솔직히 공부하는데 많은 비용을 들이면서 시간을 낸다는 것이 정말 어려운 것임을 늘 느낍니다. 그렇지만 정말 다른 어떤 교육원을 비교해 보았지만 좋은 교육을 저렴한 비용으로 공부할 수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솔직히 없는 형편에서 우연히 알게 되어 선택한 이유가 비용면에서 더 컸습니다. 덕분에 학습비용도 절감하고 더 많이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시간만 된다면, 저는 이 곳에서 계속 공부하여 많은 자격증을 공부하고 싶습니다. 스펙트럼이 넓어진다는 것과 자신의 미래와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인생의 새 출발의 장소라고 소개하고 싶네요!

제가 공부한 노하우를 잠깐 설명을 드리자면,

저는 공부하면서 제일 우선으로 여긴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출석부분 입니다. 이번 주 안에 있는 공부할 부분은 놓치지 않고 강의를 매일 꾸준히 듣는 것을 우선시 하였습니다. 항상 출석 점수가 높았기 때문에 학습면에서 이 출석의 점수를 놓치면 점수 받기가 많이 힘듭니다. 그래서 항상 다음주로 미루지 않고 공부할 범위는 이 번주안에 놓치지 않고 다 듣기가 목표였고 그것을 놓치지 않기 위해 주말에는 약속을 잡지 않고 계속 강의만 들었습니다.

두번째는, 과제와 토론 형식의 공부는 주신 학습교안을 충분히 숙지한 이후에 필요한 자료를 서적과 논문을 리서치한 이후에 자료를 수집하고 그 자료를 모아 필요한 부분을 리포트안에 발췌하고 꼭 출처를 남기어 자신의 생각과 그 이유에 대한 타당성을 기록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토론은 자신의 생각만 쓰는 것이지만, 과제 같은 경우에는 "~논하시오" 가 많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근거와 이유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을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았습니다. 때문에 많은 자료를 찾아서 읽고 생각하는 작업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직접 읽고 생각하고 보면서 자료를 수집하는 과정에 많은 시간을 보냈고, 그것을 내 의견으로 종합하여 과제를 풀어내는 형식으로 레포트를 작성했습니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부분이기에 조금씩 천천히 준비하되 한달은 자료를 수집하는데 시간을 보냈고 한주 한주 한개의 레포트를 작성해 가면서 많이 생각하고 그것을 내 것으로 전환하는데 많이 집중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과제를 하면서 더 많이 공부할 수 있었고 기억에 많이 남는 작업이었습니다. 그렇게만 한다면 최고의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시험과 관련하여서는 평소에 강의를 들으면서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시는 부분들에 대해서 별표를 치고 그 부분을 집중으로 하여 공부하였습니다.또한 과목들이 다 통합화 되어 있어서 비슷한 이야기들이 많이 과목마다 많이 나옵니다. 그것을 또 읽고 반복하다 보면 연계 되어 있는 내용들은 다시 한번 읽고 공부하다 보면 시험은 오픈 북이라 많이 부담스럽지 않게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려운 문제도 있으니, 사전에 한 번은 읽고 시험을 보는게 중요합니다.

본인은 본 교육원을 통해서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통해서 아동과 노인복지 실현을 위해서 제가 다니고 있는 직장안에서 이것을 실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일들을 해보는 것이 제 꿈입니다.
할 수 있을까 하며 반신반의 시작했던 것이 벌써 1년이 되어 갔고, 벌써 5과목만 들으면
아동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아직 몇과목이 더 남긴 했으나
이러한 꿈이 가까워지고 있는 것에 너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좀 더 열심히 해서 내년에는 사회복지까지 완전히 취득하여 현장에서 좋은 모습으로써
당당한 제가 되고 싶네요. 더 열심히 하라고 응원해 주세요.^^

읽어주시어 감사합니다! *^^*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