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사회복지학개론 별점 ★★★★★  
 

등록일

2019.10.31 조회수 606  

 

아무런 생각도 없이 지내던 제가 한심스러워보여서 이것 저것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포털사이트에 자격증이라고 검색을 했을 때 많은 긍정적인 후기가 보였던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상담신청을 하고 상담을 통해 수업을 결제하고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수업 시작 후에 알아보니 제가 신청한 서사평이 학습 비용 면에서도 최고~! 수업 내용도 최고~! 시스템도 최고~! 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처음에 상담에서부터 자상하게 하나하나 다 알려주시고, 수업 진행 중에도 문자나 메일 등을 통해 시험이나 과제 등을 세세히 알려주는 모습에 반해버려서 주변에 자격증을 따는 친구나 지인들에게도 제가 오히려 최고이니까 여기서 시작하라고 추천을 하게 되었으니까요^^
그 이후에 1년 정도 기간동안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이어서 벌써 3개월이 흘러 사회복지사를 공부하고 3개월이 지나 있는 모습을 보니 자상하고 부드럽게 잘 알려주시는 교수님부터 하나하나 일일이 관리해주시는 팀장님들, 그리고 실습부터 일정까지 차근차근 안내해주시는 선생님들이 생각나네요. 그 덕에 사회복지사도 1학기를 무사히 마치고 2학기를 진행중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를 하기에 시간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내가 할 수 있을지 자신도 없었는데 상담을 통해 용기를 북돋아주셨습니다. 또한, 끊김이 없이 물 흐르듯 진행되는 모바일 강의는 제가 출퇴근길에도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었습니다. 이것이 인터넷 강의인지, 모바일 강의인지 모를 정도로 영상이 자연스럽게 잘 나오고 혹시나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시스템 지원을 통해 바로바로 해결을 해주셔서 1학기동안 무사히 그리고 잘 수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수업 마지막에 나오는 퀴즈 등이 모바일 지원이 안되어서 답을 체크해볼 수 없는 것은 아쉬웠지만 언젠가는 모바일에서 퀴즈도 풀 수 있는 시스템이 개발되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자격증을 공부하는 것이 최고의 시스템, 최적의 환경이지만, 학습자의 열의와 노력이 없이는 쉽지 않은 수업이 됩니다. 학습을 시작함에 있어 대면이 아니니까 대충해야지라는 생각으로는 토론, 과제, 그리고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없을 뿐더러 자신 스스로가 자격증을 습득하고 나서도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없게 됩니다. 사이버 강의일수록 더 집중하고 모르는 것은 메일이나 질의응답을 통해 교수님께 여쭤보는 것을 통해 실제 대면 교육을 하는 것처럼 열심히 공부해서 훗날 그 계열로 일을 할 때 지금 얻은 지식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의 학습을 통해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를 습득하고 나아가 요양보호사 등도 취득하여 후에 평생학습과 사회복지가 복합된 센터를 운영해보고 싶습니다. 평생교육과 사회복지, 그리고 요양보호는 각각 다른 자격증이지만 결국 한 계통으로 서로 연결되어 상호보완의 관계를 가지며 나아가 앞으로 미래에 제일 중요한 업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꿈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해준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의 든든한 후원 덕분에 1학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2학기도 열심히 공부해서 사회복지사도 취득하여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