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사회복지학개론 별점 ★★★★★  
 

등록일

2019.10.31 조회수 639  

 

1.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만의 장점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의 가장 좋은 점은 꼼꼼한 알림으로 출석과 토론, 과제, 시험 일정을 놓치지 않을 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입니다. 몇 년 전 다른 평생교육원에서 한국어교원자격증을 도전한 적이 있었는데 결제 전에는 수업관리를 도와준다고 하였는데 결제 후 아무런 연락이 없어 강의 수강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은 매주 꼼꼼하게 알림을 해주어 출석율 100%로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 좋은 점은 모바일로 수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모바일 강의 덕분에 공간의 제약 없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번 전화로 문의할 때마다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직원분들이 장점입니다. 지방에 거주하고 있어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실습을 진행할 수 없었는데도 실습관련하여 문의를 하니 본 원에서 실습을 하지 않음에도 실습과 관련된 정보를 살뜰히 알려주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그 직원분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
마지막으로 다른 교육원에 비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수강을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알아보면서 대략 5~6개의 교육원을 비교하여 비용과 강의 환경 등을 알아보았는데,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이 가장 합리적인 비용으로 강의 환경도 매우 좋았습니다.

2. 나만의 공부노하우
저는 강의를 수강하면서 다짐하였던 것이 모든 강의는 일요일을 넘기지 말자였습니다.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매주 수요일에 새로운 강의가 시작되고 각 강의 당 2주간의 출석기한이 주어집니다. 처음에는 2주간의 출석기한이 넉넉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2주차에는 또 다른 강의가 시작되기 때문에 강의를 미루다보면 수강해야 할 강의가 두배 세배로 늘어나 시간에 쫓길 수 있습니다. 이에 저는 매주 수요일에 새로운 강의가 시작되면 일요일 전에 모든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라도 수강이 어려워 일요일을 넘기게 되는 경우에는 월요일과 화요일에 마저 수강하고 새로운 수요일이 되기 전에 모든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강의를 두번째 주로 미루지 않아야 중간고사와 기말고사의 시험 범위에 맞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강의를 듣기 전에 학습목표와 학습팁을 항상 확인하였습니다. 학습목표와 학습팁은 강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가이드 해주며 이는 곧 시험문제로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이에 학습목표와 학습팁을 사전에 확인하여 강의를 들으며 해당 부분은 더욱 집중하며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 후 진행되는 퀴즈에서 답이 틀렸을 경우 추가로 설명해주는 내용을 빼놓지 않고 확인하였습니다. 퀴즈와 추가설명은 복습을 유도하여 따로 시간을 내어 복습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강의 내용을 복습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과제의 경우 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해준 과제작성노하우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알려준 대로 뼈대를 작성 후 내용을 채워넣으니 한결 쉽고 논리성도 잃지 않으며 작성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지역 내 도서관을 최대한 활용 하여 자료수집을 하였습니다. 대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과제를 위한 교재나 서적, 논문 등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데, 시립도서관에서 각 과목별 교재와 관련 서적 등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3. 앞으로의 계획
4차산업혁명시대가 도래하면서 앞으로 많은 일자리가 기계로 대체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미래에도 사라지지 않을 직업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 즉, 사회복지사는 사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에 미래에 대한 준비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합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 한 후에는 예술문화복지사나 사회상담심리사 등에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