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사회복지학개론 별점 ★★★★★  
 

등록일

2019.10.31 조회수 544  

 

50대 초반에 접어들면서 저는 제 인생의 후반을 새롭게 꿈꾸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해 노인 복지 사업에 뛰어들어 이전 삶과는 전혀 다른 길을 걷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입니다. 그동안 한 번도 걸어가 본 적이 없는 길이지만, 그래서 그것 때문에 제 모든 것이 바뀔 수 있지만 그 길을 택해 걸어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아내와 똑 같은 꿈을 꾸면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느 곳에서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막망했지만 지인의 소개로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착한 가격으로 질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마음이 절실한 만큼 매 시간마다 기대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생각해보니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은 제 인생의 후반기를 새롭게 꿈꾸며 만나게 되었기 때문에 저에게는 의미가 깊은 것 같습니다. 누군가와 자기의 꿈을 나누며 함께 할 수 있다면,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응원을 받을 수 있다면 그것은 자기의 인생에서 하나의 의미로 기억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먼 훗날 자기의 인생을 뒤돌아보며 다시 떠올릴 수 있는 추억 한 조각으로 남는다면 그것은 분명 커다란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이 저에게 그런 의미로 남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학기를 마치고 다음 학기가 남아있지만 내년 상반기에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년 이맘때쯤엔 전 가족과 함께 도시를 떠나 전원에서 아담한 집을 짓고 노인복지 사업을 하고 있을테지요. 생각만 하면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한 학기를 공부했고 그리고 다음 학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의 작은 꿈을 위해 수고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매 시간마다 성의있는 강의를 해주시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어려운 공부를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 학기도 기대하며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