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보육실습(대면) 별점 ★★★★★  
 

등록일

2019.10.31 조회수 322  

 

많은 여성분들이 그러하듯이 저 또한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과정에서 퇴사를 하고 육아를 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경단녀가 되었습니다.
아이가 어릴 때는 아무래도 엄마 손길이 많이 필요한지라 일을 해야겠다라는 생각 조차 사치였었지만 아이가 어느정도 커버린 지금, 제 시간은 늘어나고 그 늘어난 시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 지 모르겠더라구요.
취미 생활과 운동을 해봤지만 성과를 내는 것이 아닌 단순한 시간 떼우기 식의 활동은 자존감도 낮아지게 만들더라구요.
아르바이트라도 해볼까 싶지만 아이가 어린이집 가있는 시간동안만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자리는 흔하지 않구요.

그러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보육교사 자격증을 따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시간활용이 비교적 자유로운 지금이 아니면 더 따기 힘들것 같아서 바로 진행을 했구요.
가격도 다른 교육원에 비해 저렴하고 상담해 주시는 담당자님도 친절하고 전문성 있어보여 서사평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8번의 대면수업과 3번의 실습평가수업이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대면수업을 나가보니 나와 똑같은 꿈을 꾸고 있느 분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고 멀리서 오신 분들을(강원도 등) 보면서 자극도 많이 받았었습니다.

보육실습을 나가는 것에 있어서 두려움이 많았지만 교수님께서 차근차근 많은 것을 알려주셨고 총 6주간의 실습을 무사히 끝내고 이제 자격증 발급만을 기다리고 있네요.
저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어서 1년만에 과정이 끝났는데 모든 과정이 끝나버린 지금 시원 섭섭한 마음이 듭니다.

이렇게 제 2의 인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신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선생님들 직원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