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사회복지법제와실천 별점 ★★★★★  
 

등록일

2019.10.28 조회수 240  

 

2019년 1월1일 세 자녀들과 버킷리스트를 작성해보았다. 대학생인 첫째는 해외여행 가기, 고3인 둘째는 간호학과 합격하기, 중3인 ?째는 꿈 정하기, 저는 홀로서기였다. 2019년이 마무리 되어가는 지금 돌아보니 각자의 자리에서 여전히 성실한 일상을 살아냈다. 교통사고로 지난 2년간 절망적인 순간까지 경험한 저는 홀로서기를 외치며 자격증 3개 취득하기가 목표가 되었다. 컴퓨터가 약한 저는 아이들의 도움을 받아야만 무엇이든 할 수 있었다. 각자 학업에 바빠서 늦은 밤이 되어야만 도움을 받기를 여러 번이 되며 답답했다. 노후에 이런 모습으로 의존적이 되어서는 안되겠다고 생각한 저는 홀로서자! 배우자! 시작하자!를 결심하고 2월부터 한글 ITQ를 배우기 시작했다. 어렵기도 했지만 재미있었다. 함께 배우는 어르신을 도와드리며 친구도 되고 자격시험을 보고 취득하는 과정에 51세의 나이에 사회복지사 자격 취득을 하고 취업준비를 해야겠다는 결단이 서고 평생교육원을 찾기 시작했다. 먼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저렴한 곳을 찾아 통화하고 기록하고 또 평소 아주 깐깐한 지인에게 경험을 들어보고 교육원 추천을 받고 통화하며 찾다보니 학습기간과 수업비용이 맞는 곳을 두 군데 찾아내고 학습플래너님들께 추가 긍금한 사항들을 토요일에 문자로 남겼다. 월요일 아침 한 곳에서 전화가 왔다.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다. 한 곳은 응답이 없었다. 지인이 소개해 주신 학습플래너 유경험자분에게 최종 문의를 했다. 한 곳은 수업료가 저렴하고 한 곳은 학습플래너 팀장님이 친절하다 어떤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여쭈었더니 친절한 학습플래너에 한 표를 주셨다. 그래서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과의 인연을 맺게 되었다. 수업료도 지인 추천으로 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드디어 등록을 하고 2019년 4월 24일 사회복지사2급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꼼꼼한 성격탓에 아무것도 모르며 시작한 불안감에 노트북으로 강의를 얼마나 열심히 꼼짝 않고 들었든지 세 자녀들이 깜짝 놀라며 엄마가 성경 외에 이렇게 열심히 공부하는 것 처음 본다고 한다. 힘든 고3에게 응원을 하며 엄마도 공부하고 있다를 보여주고 철없는 중3 아들에게 공부는 이렇게 하는거다를 보여주기의 의도도 가지며 첫째가 홀로서기하는 엄마를 가장 격려해주며 응원해 준다.
엄마 화이팅!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때마다 보내주는 문자로 놓치는 과정이 없도록 도와주시고 강의를 덜 들었을 때는 일요일 오후에도 출석시간 안에 강의 들으라는 문자도 보내주신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플래너 팀장님의 도움이 있어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1학기 8과목 수업을 마치고 2학기 실습도 마치고 학습의 중반까지 와 있게 되었다. 문자를 남겨주면 빠른 답변을 주시고 주말에도 남겨둔 문자에 월요일 출근 즉시 답장이 온다. 수강신청과 과목선정도 친절하게 모두 도와주신다. 1학기에 늦게 시작하게 되어 4과목이 마감되어 걱정하는 저에게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4과목 등록하고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과 연계된 사이에듀 평생교육원에 4과목을 학습신청까지 모두 도와주신 덕분에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모두 강의의 질이 높아 만족했다. 2학기는 학습플래너 팀징님의 도움으로 등록 시기를 알려주셔서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에 미리 등록을 해두었다. 사회복지사의 업무중 서류작성이 상당한 부분이라 학습과 병행해서 컴퓨터 교육을 계속해서 받고 있다. 토론과 과제 제출 과정에 한글 작성 능력도 함께 늘게 되었고 과제 준비에 밤을 새며 공부하는 엄마를 보며 딸들이 관심을 가져주며 간호학 공부하는 첫째와는 공통과목들은 배운 것을 같이 나누기도 했다. 사회복지법제 과목 같은 경우는 어려워서 무슨 소리인지를 몰랐는데 토론과 과제 준비하며 공부하고 자료를 찾다 보니 드디어 강의가 들리며 재미있게 공부하게 되었다. 법 자체가 어려워 과락 안 맞으려 열심히 공부하고 퀴즈, 토론, 과제도 열심히 해서 A학점을 받았다. 지금도 생각난다. 강의중에 "사회복지사가 공부 안해서 무식해가지고~~는 안된다"고 자주 말씀하신다. 시간이 지나니 생각나며 자극이 되어서 공부를 해야 함을 알게 해 주셨다. 장애인 복지론은 100점도 맞으며 신나게 공부했다. 지역사회복지론, 아동복지론도 많은 것을 배우게 되며 크게 도움이 되었다. A,A,A,B학점을 받아들고 너무 기쁘고 제 자신이 이 나이에 했다는 것이 너무 대견해서 자랑이 하고 싶어 며칠간 신나 있기도 했다. 실습지 선정은 참 어려운 부분인데 학습 플래너 팀장께서 차근차근 몇 번이고 설명해 주셔서 실습학교도 잘 찾고 실습지 선정도 잘해서 장애인 작업장에서 120시간을 마쳤다. 모두 낯설고 처음이라 어려워서 어찌해야 하는지를 모를 때마다 학습 플래너 팀장님이 함께 해주시고 답답한 아줌마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절차까지도 친절하게 다 도와주실 만큼 싫은 내색 한 번 없이 잘 도와주신 덕분에 여기까지 온 듯하다.
공부 하며 한글 자격 시험을 보고 취득했고 12월에 사회복지사 공부 마치게 되고 11월부터 엑셀 공부를 하고 자격증 3개를 마치려 한다. 일을 병행하며 고3 수발에 사회복지사 공부에 컴퓨터 공부에 교통사고로 무너진 건강 챙기려 걷기 등으로 쉴 틈 없이 바쁘게 1년을 지내왔다.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참 감사하다. 지방에 가서도 휴가 가서도 고속버스에서도 지하철에서도 강의를 들었다. 교안에 강의를 빼곡히 적어가며 공부하는 것이 그냥 듣기만 하는 것 보다 훨씬 이해가 잘 된다. 학교에 출석하는 번거로움과 시간과 비용 모든 면에서 최고의 장점을 가진 학습법이라 공부를 원하는 분들에게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과정을 끝내고 나서는 더 배우고 싶은 과목들을 더 수강해 볼까하는 생각도 해본다. 학습플래너 팀장님을 잘 만나서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50대에 공부도 하고 자격증도 따고 취업에 도전할 용기를 얻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