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언어지도(대면) 별점 ★★★★★  
 

등록일

2019.10.27 조회수 240  

 

작년 10월 아이들을 케어하며 할 수 있는 일을 찾다가 보육도우미 일을 하게되었습니다. 첫 날 가자마자 일은 힘들었지만 아이들을 향해 방긋방긋 웃고 있고, 일이 힘들어도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들으며 행복해 하고 있는 저를 느끼며,, 또 보육교사에 도전해 보라고 선생님들이 권유해주셔서 보육교사 수업을 듣기로 마음 먹고 친구와 함께 이곳저곳 검색하고 후기도 읽어서 찾아낸 곳이 서울 사이버 평생 교육원 이였습니다.
솔직히 4시간 반 아르바이트를 하고 집에와서 수업을 듣고 아이들을 케어하고 집안일 하는것이 처음엔 너무 힘들었습니다. 1학기 수업도 8과목을 꽉 채워서 듣다보니 하루 수업듣는 시간만 2시간에서 3시간이 되었고 중간중간 퀴즈, 과제, 토론을 준비해야 하는 과정이 힘들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들으며 예전에 아이들 키우며 몰라서 힘들었을때 이 수업을 들었더라면 더 잘 키우고 더 잘 아이와 소통해주고 아이의 발달에 맞게, 또 발달과정에서 있는 자연스러운 행동이란 것을 알고 아이들과 좀더 소통해주고 다방면에서 전인적인 발달을 이룰 수 있게 도와주었을텐데 하는 후회도 생겼습니다. 하루하루 수업듣고 꾸준히 과제, 토론 준비하고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면수업 등을 하다보니 벌씨 13과목이나 수강완료 하였습니다. 시험 준비하거나 과제 준비할 땐 대학교 졸업 후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나 하다보니 좀 힘들긴 하였지만 자료를 찾고 공부를 하면서 많은 지식들도 알수 있었고, 대면 수업을 하며 교수님들이 들려주시는 현장의 모습들도 간접적으로 체험도 하고,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교육생들을 만나고 같이 공부하면서 위로도 받고, 또 내가 뭔가 열심히 인생을 설계하고 있다는 성취감도 느꼈습니다.
아직 3학기와 보육실습 수업이 남아 있지만,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성실하게 임하다 보면 좋을 성적과 보람과 성취감을 얻을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보육교사 공부를 할 수 있게 꾸준히 도와주신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교수님들과 각 파트에서 교육생을 서포트 해주시는 직원 분들에게도 감사드리며 매일 공부하고 시험 준비할때 잘 놀아 주지 못했지만 항상 공부하는 엄마를 응원해준 아들 딸에게도 고맙습니다. 앞으로 남은 과정 잘 마무리해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행복과 웃음을 주는 보육교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