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보육실습(대면) 별점 ★★★★★  
 

등록일

2018.11.20 조회수 573  

 

내가 보육실습 과목을 시작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거리였다. 4년 전 보육교사 자격증 준비를 할 때 보다 많은 실습처들이 생겨나고 다행히도 가까운 가산동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대학교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결코 뒤쳐지지 않는 강의 내용들과 평가 수업 때의 시설 부분은 정말 다른 시작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을만큼 만족스러웠다.

사이버 수업의 특성상 실전을 경험하지 못하여서 실습일지 작성 시 서식을 보면서 쓰는 것에도 상당한 시간과 수정을 거치게 되었는데 다행히 지도 교수님의 알찬 강의 덕분에 평가 부분 등 서술 방법을 도움받을 수 있었고 6주간 마감하는 그 날까지 실습일지를 무탈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 중간 수업 중에 이민자 교수님께서는 우리 동기들을 위해 잘 하고 있다며 격려해주시고 힘내라고 응원도 해주시는 꿈 같은 시간이었다. 실습을 시작하길 잘했다. 하지 않았더라면 몰랐을 것들과 감사한 분들이 너무 많다. 나를 일깨워 준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고 6주간의 실습은 내 인생 한 부분에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보육교사를 시작으로 나는 내게 도움이 되는 학습을 또 준비하고 싶다. 인생에 총 질량의 법칙이 있다고 누군가 그랬다. 어릴 때 그렇게도 싫던 공부가 조금씩 재미있어지고 있는데 아마도 지금이 내게 있어 학습의 적절한 시기가 온 것이 아닌가 싶다. 추 후 보육교사를 실전으로 직업이 된다면 도움이 될 만한 사회복지사 과정도 거쳐서 어려운 현실에 처해있는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해보고 싶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