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146
Home > 수강신청 > 수강 후기


 

강좌

사회복지현장실습 별점 ★★★★★  
 

등록일

2020.11.22 조회수 617  

 

저는 5월15일 부터 사회복지사 과정을 시작하여 현재 2학기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친구 소개로 다른 교육기관과 비교하지 않고 바로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을 선택한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의 상담사분이 너무 친절하고 자세하게 학습과정을 안내해주셔서 신뢰가 갔었고 마침 패키지 과정이 있어서 2-3일 고민 한 뒤에 과정을 등록하였습니다.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은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에 비용이 합리적이고 콘텐츠도 만족스러워서 주변에 사회복지과정을 하겠다는 분들이 있으면 추천하고 있습니다.

사실 사회복지과정을 전혀 알지 못한 상태에서 진행을 했던 터라 불안함도 있었는데 상담사분이 학습자 등록부터 학점인정 신청 그리고 학위과정 등등 전반적인 사항을 꼼꼼히 알려주시고 플랜을 짜주셨던 터라 무리없이 1학기를 보냈고 2학기때 사회복지현장실습 때문에 조금 당황하였지만 상담 시 친절하게 안내해 주셔서 제일 부담이 되었던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박정희 교수님께서도 오리엔테이션때 현장의 상황을 생동감있게 전해주시고 현실적인 조언들을 해주셔서 오히려 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교수님께서 현장방문을 하셨을 때 따뜻하게 격려해주신 덕분에 힘을내어 실습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교육기관을 이곳저곳 옮겨서 하지 않아서 다른 기관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현재까지 정말 만족스럽게 과정을 진행하고 있어서 패키지 등록을 한 것에 후회가 없습니다.

저는 1학기때도 그렇고 2학기때도 교안을 제본하여 수업할 때 필기하며 들었습니다. 한번도 공부해보지 않은 사회복지분야를 공부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고 때문에 교안을 보면서 내가 이해하지 못한 용어를 찾아보고 추가적으로 필기하며 공부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1학기때는 이해하기 어려워서 공부하는데 애를 먹었지만 차츰 용어가 익숙해지고 여러번 비슷한 내용이 반복되다보니 2학기때는 한결 수월히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다 이해하려고 하기보다는 정말 낯선 용어나 내용만 체크하고 반복학습한는 것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앞서 언급하였듯 저는 2학기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고 3학기때 3과목만 더 이수하면 사회복지 2급자격증 과정을 완료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1년이란 시간이 길게 느껴지고 언제 공부해서 자격증을따지?라는 두려움이 들기도 했지만 공부를 하다보니 벌써 수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더 빨리 시작했으면 좋았겠다 라는 아쉬움이 들기도 하지만 이렇게 좋은 교육원에서 큰 어려움없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앞으로 남은 과정을 성실히 잘 마무리 하고 사회복지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공부하며 소외되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일하고 싶습니다. ^^ 감사합니다.

 
목록
    하단 고정메뉴 숨김버튼
    하단 고정메뉴 올림버튼

    관심분야


    최종학력

    개강문의

    1522-3022